본문 바로가기
축구

나폴리 대 AC밀란의 4월 격돌 빅매치 예상, UCL 베스트일레븐 김민재 로 나폴리 8강 진출하다. BBC 나폴리 집중조명.

by 축동이 2023. 3. 18.

나폴리의 김민재 활약으로 UCL 8강에 나폴리가 진출했습니다. 8강에서 AC밀란과 맞붙는데 4월에 리그경기 포함하여 3번의 빅매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UCL 를 점령하고 있는 나폴리의 행보가 놀랍습니다. BBC에서도 나폴리를 조명하고 있습니다.  

김민재 챔스 점령 프랑크푸르트 격파 챔스 8강안착

 

 이번 시즌 작년 9월 19일 리그 전반기에 펼쳐진 AC밀란과의 대결에서 나폴리는 이미 2 대 1로 승리하였고 이 경기에서 김민재는 레전드급 수비를 선보이면서 AC밀란의 경기를 보러 왔던 전설적인 수비인 말디니가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나폴리 대 AC밀란  4월 매치 격돌

 

 나폴리는 AC밀란과의 리그 경기를 4월 3일에도 앞두고 있는 상황이며 챔피언스리그 상대로 민란이 확정되자 4월 13일 그리고 4월 19일에도 AC밀란과의 경기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즉 나폴리는 이번 4월 AC밀란을 세 번이나 만나는 일정이며 다른 팀들의 챔피언스리그 일정과는 다르게 이탈리아에서만 이동해도 되기 때문에 선수들의 원정길 부담도 다른 팀들보다는 크지 않다는 것이 엄청난 장점이 생겼습니다. 나폴리는 사실상 리그 우승을 확정지은 상황이나 다름이 없는 상황에 다가오는 챔피언스리그 경기의 전력을 다할 나폴리를 상대해야 하는 AC밀란은 이번 챔피언스 리그뿐 아니라 리그 가까스로 4위를 유지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에 AC밀란은 리그에서도 아직 긴장을 조금도 놓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나폴리 챔스 결승 확률 13%


이런 상황 가운데 김민재의 나폴리는 챔스 결승 확률이 여덟 팀 중 최고라는 평가를 받으며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보다도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소식이 들려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국의 통계매체인 파이브서티에 이슨 17일 나폴리에 결승진출 확률을 사 13%로 계산하며 모든 팀들 중 가장 높다고 전했으며 우승 후보인 맨시티가 사 10% 레알 마드리드가 22%라는 것을 감안하면 놀라울 정도로 높은 확률이 예상되었습니다. AC밀란을 상대로 해당 매체는 나폴리의 승리 확률이 72%라고 이야기했지만, 뒤에 나폴리는 심지어 인테르 대 벤피카의 승자와 4강전을 치르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와 첼시 바이에른뮌헨과 맨시티의 경기에서 살아남는 한 팀과 결승을 앞두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역대급 대진을 부여받은 나폴리는 4강뿐 아니라 결승 승까지 갈 확률이 엄청나게 높아졌고 특히 일부 팬들은 나폴리에 4강 진출 가능성을 두고 말이 72%지 사실상 100%에 가까운 4강 진출 확률이라며 현재 세리에 의해서 압도적인 리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나폴리의 4강은 따놓은 당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인터밀란과 벤피카의 경기에서 상대적으로 더 강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인터밀란이 4강에 진출할 경우 나폴리는 4강에서도 인터밀란과의 경기를 치르게 되기 때문에 원정길에 부담이 크게 사라진다는 점이 또 한 번 이점으로 작용하는데요. 맨시티와 첼시가 동시에 4강에 진출하지 않는 이상 반대쪽의 4강 대진에서는 스페인이나 포르투갈 등 멀리 원정기를 떠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폴리는 체력적으로도 더 일정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전문가들의 분석까지 이어졌습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 나폴리에 괴물 수비수인 김민재가 챔피언스리그 베스트 일레븐에 다시 한 번 이름을 올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UCL 베스트 일레븐 김민재

유럽 챔스 측에서는 16일 챔피언스리그 베스트 일레븐을 발표하면서 수비수의 김민재를 선정했습니다. 김민재는 지난달에도 이번 주 베스트 일레븐 명단에 포함된 바 당시에는 UCL 16 강 1차전에서 팀을 무실점 승리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는데요. 그런데 이번에 선정된 베스트 일레븐 멤버 중 절반 이상이 나폴리 소속 선 수는 점이  크게 축구 팬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디로렌조 마리오후이 지엘린스키 오시멘 등의 선수들이 동시에 베스트 일레븐에 선정되면서 역시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 나폴리가 강력한 팀이라는 것을 재차 증명한 것인데요. 

이런 나폴리가 최고의 대진까지 얻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해외 축구 팬들은 이번 시즌 조심스럽게 나폴리의 우승을 예측해 본다 여전히 우승 확률은 맨시티나 뮌헨이 더 높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나폴리의 반대쪽에서 어떤 4강전 결과가 나오는지 지켜봐야겠지만, 이번 시즌은 어부지리로 나폴리가 승리를 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벤피카가 현재 8팀 중에 5번째로, 우승 가능성이 높은 10%의 확률을 보이고 있기에 어떤 팀도 긴장을 놓아서는 안 되겠지만, 이번에 나폴리를 상대하는 AC밀란의 기분은 최악에 가까울 것이다. 나폴리의 리그 우승 그리고 챔스 우승까지 현실이 된다면 나폴리는 기쁨으로 폭발할 것이다. 나폴리가 역대 챔피언스 리그 최고 성적을 거두고 있 분명 나폴리는 구 단 100년에 가까운 역사에 처음으로 이런 기회가 온 것을 놓치지 않으려고 할 것이다. 이번 시즌 나폴리는 되는 티이다. 대진까지 완벽하다 나폴리의 우승 드라마가 기대된다라면 나폴리에게 최고의 상황이 발생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국BBC 나폴리 조명

영국 언론인 BBC 에서도 나폴리가 AC밀란을 누를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평가하고, 있는 상황에 이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맨유는 나폴리의 리그 우승 주역은 세 명의 선수를 동시에 원한다는 소식까지 전해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맨유는 에릭테나흐 감독에게 더 힘을 실어주기 위해 여름이적 시장에 확실한 선수들을 영입할 계획이며 보강이 필요한 포지션은 스트라이커가 있고 측면의 파괴력을 더할 위모 그리고 센터 알려졌습니다. 공교롭게도 나폴리에 에이스들이 뛰고 있는 포지션이며 오시멘 크바라체엘리아 그리고 김민재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것입니다. 팀 토크는 맨유는 오시멘 김민재에 이어 흐비차에게 관심을 보내고 있다. 비에리는 맨유가 무조건 움직일 것이라 확신했다고 이야기하며 현실적으로 한 팀의 새 선수가 동시에 이동할 확률은 높지 않지만 만약 그게 현실이 된다면 맨유는 나폴리의 우승 DNA를 그대로 이식하는 것이라는 평가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시즌 리그 우승은 사실상 확정인 나폴리가 이번 시즌 챔피언스 리그 우승까지 확정지을 경우 이미 폭등하고 있는 나폴리 멤버들의 몸값은 점점 더 커지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나폴리 선수와 특별히 김민재 선수의 행보에 관심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